[독서] 부의 본능을 읽고 > 독서(요리, 자기개발, 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독서(요리, 자기개발, 마케팅)

[독서] 부의 본능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실쌤 댓글 0건 조회 5,233회 작성일 19-01-02 21:20

본문

1. 도서 소개
그동안 당신의 투자가 판판이 깨진 이유와 유형별 해법
우리 안에는 부자 되는 걸 방해하는 아홉 가지 심리적 장해물이 있다.
무리 짓는 본능, 영토 본능, 쾌락 본능, 근시안적 본능, 손실공포 본능, 과시 본능,
도사 환상, 마녀 환상, 인식체계의 오류 등 원시시대부터 유전자에 식재되어 있는 본능이 그 원흉이다.

이 책은 그 아홉 가지 내면의 장해물의 속성과 이를 극복하는 실전 투자법을 제시한다.

아울러 부의 본능을 일깨우는 여덟 가지 도구와 열 가지 유형별 맞춤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개개인의 갖고 있는 특성별 투자 가이드와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목돈 만들기 지침을 전수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인구감소가 부동산과 주식투자에 미치는 영향까지 분석적으로 밝힘으로써 향후 5년간 투자의 향방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맨손으로 시작해 수십억을 벌고, 투자 실패로 또다시 빈털터리가 되었다 재기에 성공해
40대 초반에 은퇴해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살고 있다.
그 과정에서 얻은 철학과 실전 투자법을 솔직하게 밝히며 실패하지 않는 투자 노하우를 전한다.

2. 독서 후기
이 책을 읽고 나서 그 동안 내가 투자 해왔던 부분의 문제점을 고민해보고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는 지난 10년동안 주식투자를 지속적으로 해왔다. 물론 손실만 엄청 봤다. 하지만 아직도 투자는 하고 있다.
손실을 더욱 감당하기 어려워서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의 투자를 돌이켜보면 욕심이 너무 많이 앞선거 같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다음에 영상을 만들어야 겠다.

일단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부의 본능을 깨우는 8가지 도구를 소개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책을 구매해서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다.
이 중에서 나한테 적용이 필요한 부분을 적용해 봐야겠다.

1. 부의 본능을 깨우는 도구
1) 신경 조건화 하기 :
2) 모델 따라하기 :
3) 유혹 회피하기 :
4) 가계부 쓰기 :
5) 작은 성공 체험하기 :
6) 서약서 쓰기 :
7) 진실 파악하기 :
8) 신에게 기도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09
어제
80
최대
401
전체
110,828

그누보드5
Copyright © www.seongsil.kr All rights reserved.